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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+ 정부혁신

우수사례 국민 온라인 심사

2018 정부혁신 우수사례 최종 16건을 국민 여러분이 직접뽑아주셨습니다.
국민 온라인 심사를 통해 선발된 정부혁신 TOP16 우수사례를 소개합니다!
정부혁신 우수사례 16건은 [2018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]에서 직접 만날 수 있습니다.

우수사례 TOP 16은 현장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.

정부혁신 TOP16 우수사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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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부혁신 TOP16 우수사례

사례명 : 모든 공문서, 방문 없이 인터넷 「문서24」로 한번에 OK

기관명 :행정안전부
한줄 소개 :일반국민·기업·단체에서 인터넷으로 관공서에 공문서를 제출하거나 받을 수 있는 민·관 전자문서 유통 서비스 조회서비스 이력

본문

추진내용

 1. 소개
- 일반국민·기업·단체에서 인터넷으로 관공서에 공문서를 제출하거나 받을 수 있는 민·관 전자문서 유통 서비스
- 국민은   :  PC에서 「문서24」(open.gdoc.go.kr) 접속, 일반 e-mail을 쓰듯이 문서 작성해 수신처(관공서) 지정·제출, 처리결과도 「문서24」에서 확인 
- 공무원은 : 국민이 제출한 공문서를 업무관리시스템(온-나라)으로 접수, 처리결과는「문서24」로 회신

 

2. 추진 배경 
ㅇ  기관 방문이나 우편으로 공문을 제출하는 과정에서 국민은 시간과 비용이 들고, 공무원은 문서를 스캔해 등록·보관함에 따라 행정업무 처리시간 및 비용 발생

 

3. 추진 성과(경과)
ㅇ  관공서 간 전자적 공문서 유통체계를 국민에게 개방해 전자적 공문서 송수신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국민 편의 제공            
ㅇ 「문서24」 시범 서비스(2016년 7월 ~) 및 1단계 확대 서비스(2018년 7월~)
ㅇ 「문서24」 고도화 및 행정기관 모든 업무대상 전면 개통(2018년 9월~)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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